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태풍 가능성, 한반도에 두려운 전망

by 공급자1 2024. 6. 1.
반응형

최근 기상청은 올해 한반도에 슈퍼 태풍이 올 가능성이 커졌다는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인도양과 중태평양의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고, 이에 따라 대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저기압이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후 조건은 태풍 발생지인 서태평양에 고기압을 형성하여 태풍 발생 환경이 좋지 않게 만듭니다​.

 

 

올여름에는 태풍의 영향이 예년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을에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비해 가을에는 바다의 열이 더 많아 태풍이 강하게 발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북태평양 고기압이 물러나면서 한반도 주변에 태풍이 다가올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

 

기상청에 따르면, 해수면 온도와 표층 염분의 변화는 강한 태풍의 발생 빈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기후변화 시나리오 분석 결과, 해수면 온도는 근미래(2021~2040년)에 약 1.05℃~ 1.11℃, 중미래(2041~2060년)에는 약 1.44℃~2.2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온도 상승은 태풍의 에너지를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또한, 태풍의 강도와 빈도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과거 37년 동안 태풍의 최대 풍속값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이는 해수면 온도 상승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4등급 이상의 강력한 태풍의 발생이 더 빈번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상청은 단기적인 감시와 예측뿐만 아니라, 해양 기후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와 예측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입니다.

 

 

결론적으로, 올해 여름은 상대적으로 태풍의 영향이 적을 수 있지만, 가을에는 강력한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할 가능성이 높아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기후변화와 해수면 온도 상승이 슈퍼 태풍 발생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운동이 DNA를 바꾼다 : 건강과 유전자 변화를 가져오는 운동의 놀라운 효능 (tistory.com)

 

운동이 DNA를 바꾼다 : 건강과 유전자 변화를 가져오는 운동의 놀라운 효능

운동은 체중 감량이나 근육량 증가를 뛰어넘는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운동은 건강의 거의 모든 측면을 개선할 수 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더 행복감을 느끼고, 피부가 좋아

happylife15.tistory.com

푸바오 다시 돌려주세요, 중국 더는 못 믿어요. 국민 청원까지 등장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이야기 (tistory.com)

 

푸바오 다시 돌려주세요, 중국 더는 못 믿어요. 국민 청원까지 등장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지난 4월 3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향했습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의 생활을 마치고 중국 선슈핑기지로 이동한 푸바오의 근황에 대

happylife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