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서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 비행 중 건강을 지키는 방법
여행은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추구하는 기회지만, 공항에서의 식사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행 관련 정보 공유 사이트 트래블 앤 레저는 편안한 비행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피해야 할 5가지 음식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1. 샐러드
건강한 식사로 인식되는 샐러드는 공항에서도 인기 있는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샐러드는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잎이 많은 푸른 채소와 과일이 해로운 세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합니다. 씻는다고 모든 균이 제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농작물은 대장균 등의 음식 매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높은 온도로 조리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커피
커피는 여행 중 깨어있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음료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커피 섭취는 비행기에서 화장실을 자주 가는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이뇨 작용을 활성화하며, 비행 중 그 작용이 더욱 활발해집니다. 또한, 커피는 두통이나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물로 수분을 보충할 것을 권장합니다.
3. 감자튀김
공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감자튀김 등 자극적인 음식은 과도한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짠 음식은 일상생활에서도 몸을 붓게 만들지만, 높은 상공에서는 그 현상이 더 심해집니다. 높은 고도에서의 기압 감소로 인해 배에 있는 가스가 팽창하기 때문입니다. 편안한 비행을 위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햄, 소시지 등 가공된 육류
공항의 인기 음식 중 하나인 샌드위치에 들어간 햄, 소시지 등의 가공 육류도 피해야 합니다. 가공 육류는 샐러드와 마찬가지로 복통과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포장된 고기는 해로운 식중독균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상온에 오래 놓여 있었다면 그 위험성이 커집니다. 가공된 육류를 섭취할 때는 식품의 보관 상태를 잘 확인하거나 높은 온도로 데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칵테일
여행을 기분 좋게 시작하기 위해 공항에서 칵테일과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압이 낮은 기내에서는 신체의 산소 흡수 능력이 저하되어 어지러움을 동반한 ‘저산소증’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음주로 인한 어지러움까지 더해지면 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주는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음주 시에는 많은 양의 물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비행 중 건강 유지하는 팁
비행 중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 선택 외에도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며,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내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결론
여행의 즐거움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비행 중의 작은 불편함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항에서 피해야 할 5가지 음식을 참고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비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음식 선택과 건강 관리로 즐거운 여행을 만끽하세요.
초당옥수수의 모든 것 : 보관 방법, 찌는 방법, 그리고 칼로리 (tistory.com)